한국노사관계학회장 인사말 < 학력/경력 < About Me < 홈
 
존경하는 학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노사관계학회는 역대 회장단의 노고와 회원 여러분의 협력에 힘입어 한국의 권위 있는 전국 학회의 하나로 성장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학회의 회장을 맡게 되어 무한한 영광과 무거운 책임감을 동시에 느낍니다.

한국노사관계학회는 實事求是의 學際的 硏究를 통하여 노사관계의 이론적 탐구는 물론 현실적 과제들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그 해결방안을 제시하여야 할 것입니다.

한국이 선진국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지속적 혁신과 근로자의 삶의 질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상생적 노사관계가 확립되어야 합니다. 한국노사관계학회는 이러한 국가적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대립적 노사관계의 극복방안과 동시에 선진화를 담보할 수 있는 상생적 고용관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여야 할 것입니다.

새로운 회장단은 이러한 인식의 기초위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업의 추진을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첫째, 상생적 고용관계 패러다임의 구축을 위한 노사문화, 제도, 관행에 대한 연구와 세미나를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둘째, 산업별 고용관계에 관한 학제적 연구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셋째, 학회의 국제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넷째, 현장전문가들을 학회 회원으로 영입하고 사례연구를 활성화하여 이론연구와 사례연구의 융합을 통한 실사구시의 학풍을 진작코자 합니다.
다섯째, 학술지의 질적 수준의 제고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학회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고문님들과 회원 여러분의 뜻을 헤아려 학회시스템 혁신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은 임기 1년에 모두 해결하기에는 너무나 벅찬 사업들로서 우리 학회가 지속적으로 추구하여야 할 과제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혜를 모아 가능한 과제부터 풀어가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간곡히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